난리난 쯔양 사건 총정리

쯔양을 둘러싼 사이버렉카들에 대한 논란을 정리합니다.

가로세로연구소의 폭로로 쯔양 사건이 급부상했습니다.
무슨 일인지 알아보시죠.

가로세로연구소는 렉카1(사이버 렉카, 온라인에서 이슈를 다루거나, 특정 인물을 저격하는 등의 컨텐츠를 다루는 사람들을 비하하는 용어)연합이 유튜버 쯔양을 협박해서 금품을 갈취했다는 정황 증거를 폭로했습니다.

내용은 구제역, 카라큘라, 주작감별사(전국진) 3명이 주고받은 통화 녹취에서 유튜버 쯔양의 과거를 폭로하느냐, 아니면 덮어주고 돈을 받는 것이 현명한가에 대한 통화였습니다.

구제역은 전국진과의 통화에서 쯔양의 전남친이 자신에게 쯔양의 과거를 제보했다고 밝혔고, 전국진도 제보는 받지 않았으나 내용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이후에 금액적인 부분에 대해 대화가 오가고, 구제역은 전국진에게 1,100만원이라고 했으나 이후에 살펴보면 전국진에게 금액을 숨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라큘라와 구제역의 통화에서는 카라큘라가 돈을 받지 않았다는 사실을 명확히 합니다.
하지만 구제역에게 금액을 받는 방안에 대해 조언을 하는데요.
사람들은 이부분에서 카라큘라에게 실망한 듯 싶습니다.

쯔양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다.
쯔양 덮어주고 엿바꿔 먹어라 (적당히 돈받고 치워라)

카라큘라

그리고 이들은 자신들이 누군가의 치부를 들춰내면서 유튜브를 운영하는 사실이 매우 정당한 행위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유튜브 코리아가 허위사실과 관련된 사이버 렉카들을 정지할 것이라는 소문에 대해 논의하는 부분입니다.
상당히 자신들이 정의롭고 사회에 필요한 존재라는 듯이 이야기하는데요.
참으로 아이러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쯔양의 해명

쯔양은 가로세로연구소의 영상이 업로드되고 몇 시간 지나지 않아 해명방송을 했습니다.

해명의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쯔양이 직접 설명한 사건의 전말

5년 전 방송을 하기 전에 한 남자(이하 ‘이 남자’ 혹은 ‘전 대표’)와 사귀었다.
하지만 사귀고 얼마 뒤부터 폭력적인 모습이 보였다.

헤어지려 하니 그 남자가 촬영한 몰카가 있었고 이를 빌미로 자신을 협박했다. (성관계 장면으로 추정)

이후 우산, 둔기 등으로 많이 맞았다.

이 남자가 자신이 실장으로 있는 유흥업소에 끌고가서 유흥업소 접대부 일을 시켰다.
단순히 자리에 앉아서 술만 따르는 일만 했다. (2차나 신체 접촉 등은 없었다고 밝힘)

현재 가로세로연구소에서 밝히는 렉카들이 자신의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이때의 일이다.
문제는 전 대표가 자신의 과거를 확대해서 주변사람들이나 유튜버들에게 퍼트렸고, 이로 인해 협박당해서 2억이 넘는 돈을 뜯겼다.

업소일을 그만두겠다고 하자, 전 대표는 ‘앞으로 어떻게 돈을 벌어줄거냐’고 했고
쯔양은 ‘방송으로 돈을 벌어주겠다’고 했다

방송을 시작한 후에도 많이 맞았다.
근데 방송이 생각보다 잘되자, 전 대표는 소속사를 만들고, 자신과 3:7(쯔양 3, 전대표 7)의 불공정 계약을 마음대로 체결했다.
인감과 신분증 모두 쯔양에게 없었다.

소속사 직원들이 내가 폭언과 욕설, 협박 등에 시달리는 것을 인지한 것은 2년 전이고, 직원들은 나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직원들이 인지한 이후부터는 직원들과 직원들 가족까지 협박하는 등 전 대표의 만행은 갈수록 심해져 갔다.

전 소속사를 나오기 전에 전 대표에게 있는 돈 다 줄테니 이제 그만 내 곁을 떠나달라고 요구했고,
전 대표는 ‘니가 방송을 하게 된 것도 내 덕분이다’, ‘앞으로 벌 돈이 얼마인데 이걸로는 부족하다’며 거절하고 주변에 쯔양의 과거를 부풀려서 허위사실을 유포했기 때문에 고소를 진행했다.

40분이 넘는 내용을 요약하면 전 대표라는 사람은 쯔양이 방송을 하기 전부터 폭언과 폭력, 인격모독을 통해 쯔양을 가스라이팅 했고, 쯔양은 그 과정에서 흔히 말하는 업소녀의 이력이 생긴 것입니다.
이것을 빌미로 구제역, 전국진은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려 했고, 같은 렉카연합인 카라큘라는 구제역에게 금전적 이득을 취하는 것이 차라리 낫다고 조언한 것입니다.

렉카연합의 대응

구제역

구제역은 해명문을 통해 헛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구제역의 해명

쯔양님의 잊혀질 권리를 지켜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하늘에 맹세코 부끄러운 일 하지 않았으며 쯔양님의 곁에서 잊혀질 권리를 지켜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했습니다.
제가 어쩌다. 어떤 경로로 쯔양님의 아픈 상처를 알게 되었는지.
그리고 전소속사 대표가 최후의 발악을 어떻게 하였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피해자들 관련자들 인터뷰 완료하였으며 빠르먼 오늘 늦어지더라도 내일 오전까지 모든 내용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부끄러운 돈 받지 않았고 부끄러운 행동 하지 않았습니다.
불법적으로 탈취한 음성 녹취를 들었다면 쯔양님과 저 사이에 어떤 대화가 오고갔는지 전부 알고 있을텐데도 불구하고 자기 해명을 위해 쯔양님의 아픈 상처를 만천하에 폭로해버린 버러지들을 용서하지 않겠습니다.
하루만 기다려주십시오. 언제나 그랬듯이 끝까지 가면 제가 다 이깁니다.

끝까지 가면 자기가 이긴다고 하는데, 이긴 적이 없지 않나요?


카라큘라

카라큘라는 ‘달씨’ 해버렸습니다.
소수의견을 확대해석하고 잘못된 내용을 핀포인트로 공론화시켜서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여론을 물타겠다는 의도가 명확히 보이는 해명을 내놓았습니다.

카라큘라의 해명

초저녁 부터 몸살 감기가 있어서 약 먹고 깊게 푹 자고 일어 나니까
부재중 전화 40통에 유튜브 채널은 온통 악플 천지에 언론 기사까지
마치 제가 무슨 사적제재로 뒷돈 받아 처먹은 천하에 개자식이 되어있네요?

이게 꿈인지 생시인지 이른 아침 부터 정신이 얼얼 하긴 합니다만
허웅 사건에 대한 보복인건지 아니면 누군가 의도적인 조직적 음해 공작인건지

구제역씨 그리고 가세연 김세의 대표님 지금 이거 감당들 가능 하시죠?ㅎㅎㅎㅎ

세상에 잃을게 없는 사람이 무서운게 아니라
가진게 많은 사람이 모든걸 잃을 준비가 되었을때 진짜 광기가 나오는 겁니다.

지금 부터 저랑 제대로 한번 해보자는거죠?

저는 제 두 아들을 걸고 유튜버로서 살며 누군가에게
부정한 돈을 받아 먹은 사실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제가 지금껏 유튜버로 살며
유일한 삶의 자부심으로 살아왔습니다.

지금 부터 정규 컨텐츠는 잠시 중단 하고
반박 자료와 해명 영상을 빠르게 만들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중립 기어 잔뜩 박으시고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다행히 사람들은 이런 해명문에 속지 않고 멀쩡히 사고하고 있습니다.


전국진 – 주작감별사

전국진은 별다른 대응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솔직히 구제역처럼 차라리 적극적으로 한탕하지 애매하게 옆에서 받아먹을려다가 협박은 협박대로 하고 이미지도 못챙기고 렉카로써 가장 찌질한 행보를 보여줬기 때문에 이제라도 구제역이랑 대판싸워서 이미지라도 챙겨야할 것 같은데 말입니다.


마무리

쯔양은 이번 사건으로 자신의 과거에 대해 숨길 필요도 없어졌습니다.
사실 저렇게 큰 돈으로 입을 막을 일도 아니었다고 생각하지만, 잠잠한 시대에 저런 일이 터졌다면 여론은 ‘업소녀’라는 키워드에 꽂혀서 조리돌림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영상에서 많이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이는데 얼른 기운 차리길 바랍니다.

렉카연합은 은현장 사건때부터 이상하리만큼 얼굴없는 렉카들을 저격하고, 사건을 일으킨 사람들을 옹호하고 다녔는데, 드디어 왜 그랬는지 밝혀졌네요.
구제역은 억울한 사람 구제해주겠다고 구제역으로 지었다면서 GV80을 어떻게 샀니, 자신이 뽑아먹는 것은 더 잘하니 하면서 대~단한 렉카 납셨습니다.

아무쪼록 응당한 사회적 질타 받으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Labtopic.com

2 Comments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